민원처리 안내
- 민원업무 중 인허가민원(정보통신, 전파, 방송, 일반)의 온라인 신청절차를 알려드립니다.
인허가민원 업무 순서
![정보통신, 전파방송, 일반(기타)으로 분류되어 업무유형별로 찾기 쉽도록 되어 있습니다.](/images/participation/license1-1.gif)
![민원업무에 대한 절차, 담당자, 처리기관, 구비서류다운로드, 관련법령 조회, 수수료 등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알려드립니다.](/images/participation/license2-1.gif)
![온라인신청서비스를 제공하는 민원을 온라인에서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.](/images/participation/license3-1.gif)
![I-PIN이나 개인정보입력 실명 인증을 통해 민원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.](/images/participation/license4-1.gif)
![본인/위임 신청별, 신청인 구분별, 민원 유형별 업무별 선택하여 입력합니다.](/images/participation/license5-1.gif)
![민원 신청 확인 이메일, 문자메세지, 서신 등의 완료 통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.](/images/participation/license6-1.gif)
인허가민원 온라인 신청방법
- 중앙전파관리소 홈페이지 전자민원신청 클릭
- 민원신청메뉴 중 사업대상 구분을 선택 후 '검색' 버튼을 클릭
![전체, 방송사업, 통신사업, 전파(무선국/방송국),적합성 평가, 일반 중 해당 민원분류를 선택하고 검색버튼을 클릭하는 화면 캡쳐 이미지입니다.](/images/participation/btarget.gif)
- 선택 분류 페이지 목록 중 신청 하고자 하는 해당민원의 제목을 클릭
![신청하고자 하는 해당민원을 선택하는 절차를 나타내는 이미지로, 신청할 민원사무명을 찾았으면 온라인신청이 가능한지, 위임신청이 가능한지, 온라인민원발급이 가능한지, 공동인증서가 필요한지 열람 후 클릭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.](/images/participation/acceptservice.gif)
- 해당 민원 상세페이지의 내용을 꼼꼼히 숙지한 후 민원신청을 클릭한다.
- 로그인(회원/비회원)을 하신 후 민원신청을 작성한다.
메뉴관리자 전파관리과 전파관리계 / 담당자 Tel 02)3400-221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