활동 목표
- 신속한 장애처리
- 명확한 원인규명
- 완벽한 민원해소
민원접수방법
- 대표전화 : 080-700-0074
- 인터넷 홈페이지 : https://www.crms.go.kr
전파혼신조사팀 구성
![이미지의 아래에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. CS 팀구성](/images/administration/csmobile_map1.gif)
중앙전파관리소에는 26개팀이 있다. 서울2개팀, 부산2개팀, 광주2개팀, 강릉2개팀, 제주2개팀, 울산2개팀, 대전2개팀, 대구2개팀, 전주2개팀, 청주2개팀, 서울북부2개팀, 위성전파감시센터2개팀, 당진2개팀 이다.
전파혼신조사 대상
- 무선국 운용 시 타 신호가 유입되거나 강한 잡음에 의해 통신장애를 받는 경우
- 방송, 무선호출, 이동전화 등 기지국이 밀집된 지역에서 혼변조에 의해 통신장애를 받는 경우
- 무선설비, 전기·전자설비 또는 전파응용설비에 의해 전파장애를 받아 TV에 심한 줄무늬나 이중현상에 의해 시청이 곤란한 경우
- 전파에 의해 산업자동화 시설, 의료장비, 원격제어시설, 가전제품 등이 오동작을 일으킨 경우
- 기타 전파장애의 경우
서비스 절차
전파장애 조사
![이미지의 아래에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. 파장애 조사](/images/administration/csmobile_map2.gif)
민원인이 민원신고를 하면 전파혼신조사팀이 현장출동을하고 조사, 제거를 한 후에 민원인에게 결과를 통보하고 사후 관리를 한다.
건축물에 의한 TV방송수신장애 조사
![이미지의 아래에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. 건축물에 의한 TV방송수신장애 조사](/images/administration/csmobile_map3.gif)
민원인이 민원신고를 하면 관할 시, 군, 구청이 조사요청을 하고 전파혼신조사팀이 장애조사를 거쳐 요청기관에 결과를 통보하고 관할 시, 군, 구청이 장애해소 건축주와 협의를 한다.
![공공누리의 제1유형 : 출처표시](/images/sub/img_opentype01.jpg)
제1유형 : 출처표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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